처음 보는 거라 신기해서 계속 구경했어요.

오늘도 규리의한약초일기장 찾아주셔서 감사드려요.
오늘은 테니스엘보우와 골프엘보우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운동하시는 분들은 그냥 편하게 엘보가 불편하다는 말 많이 하시죠!
그게 팔꿈치 통증있다는 것을 말하는 것으로 전문용어로는 상과염이라고 합니다.
팔꿈치 통증이라고 하니! 엘보 많이 써서 생긴다고 생각하시지만! 사실! 팔꿈치보다는 손과 손목을 많이 쓰면서 생기는 질환으로 운동선수, 요리사 등이 많이 걸린다고 합니다.
특히, 테니스와 골프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걸린다고 해서 테니스 엘보, 골프 엘보라고 엘보우 종류 분리해서 불리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비슷하지만 다른 테니스엘보와 골프엘보우 차이점 볼게요.
해마다 늘어나는 팔꿈치 통증 환자 해마다 상과염 치료받는 분들은 증가 하고 있는 추세로 2019년에는 2015년보다 테니스 엘보 골프 엘보우 증상 차이점 팔꿈치 통증은 테니스엘보와 골프엘보로 크게 구분하고 있다고 해요.
그 이유는 테니스와 골프를 즐겨 하는 분들에게서 약 20퍼센트에서 나타나는 질환이라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이 둘의 가장 뚜렷하게 나타나는 골프 엘보우와 테니스엘보 증상 차이점은 통증 위치가 다르다는 것인데요.
골프 엘보 같은 경우는 팔꿈치 안쪽에 생기는 통증으로 전문용어로는 외측상과염이라고 합니다.
골프 할때 손목과 손가락을 굽히는 근육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굽히는 근육이 많이있는 팔꿈치 안쪽에 통증이 생긴다고 하는데요.
반대로, 테니스 엘보우 같은 경우는 테니스 할때 손목과 손가락을 젖히는 근육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젖히는 근육이 많이있는 팔꿈치 바깥쪽에 통증이 생긴다고 해서 전문용어로는 외측상과염이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이 둘 질환은 닮은듯 다른 쌍둥이 질환으로 조금 다른 골프엘보우와 테니스엘보 증상 차이점 알려드릴 테니 혹시 팔꿈치통증있다면 어떤 증상인지 확인해 보세요! 테니스 엘보 운동 골프 엘보우 운동 방법 누구나 쉽게 할수 있는 팔꿈치 통증 완화 운동방법으로 따라 해보시길 권해드리는데요! 테니스엘보 운동 방법과 골프엘보 운동 방법 다르니 확인해 보시고 필요한 운동방법 하시면 됩니다.
물론! 둘다 하시는 것도 좋아요! – 앉은 자세에서 손등을 위로 향하게 하고 팔을 앞으로 쪽 뻗는다.
– 반대 손으로 손등을 잡고 눌러서 손을 몸 쪽으로 당긴다.
– 손등을 몸 쪽으로 당긴 상태로 15초 동안 유지, 총 5회 반복한다.
– 앉은 자세에서 손바닥이 위를 향하게 하고 팔을 앞으로 뻗는다.
– 반대 손으로 손바닥을 잡고 몸 쪽으로 당긴다.
– 손바닥을 몸 쪽으로 당긴 상태로 15초간 유지, 총 5회 반복한다.
어떠세요! 테니스엘보 운동 골프 엘보 운동 너무 쉽죠!
저도 포스팅하면서 해보니깐 팔 전체가 시원해지고 너무 좋네요! 앞으로 자주 해야겠어요! 오늘은 테니스 엘보우 골프엘보우와 같은 팔꿈치통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요즘 환자 수가 증가 하고 있다고 하니 컴퓨터나 휴대폰 많이 본다면 더욱 주의하셔야한다는거 기억하시고! 만약 골프 엘보나 테니스엘보증상있다면 병을 키우지 마시고 병원가셔서 빨리 치료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
아프니까 팔을 움직이기 겁나요.
테니스엘보 나을수 있는 방법 없나요.
괜찮은 병원 어디 없을까요.
테니스엘보로 인해서 팔을 사용하기 불편하니 일상생활이 힘들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물건을 드는 것도 못하고 심지어 병뚜껑을 따는 아주 간단한 행동도 할 때마다 아프니 괴로운데요.
특히 테니스나 배드민턴과 같은 운동을 즐겨했던 분들은 전 처럼 즐겁게 운동을 할수 없어 힘들어 하십니다.
이렇게 팔은 일상생활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부위인 만큼, 빠르게 치료를 하는게 좋은데요.
하지만 많은 테니스엘보 환자분들이 꾸준히 치료를 받지만 결과가 그다지 좋지 못한 경우도 상당히 많습니다.
저희 튼튼마디는 관절 중점 진료로 15년 동안 운영해 오면서 이런 경우를 수도 없이 봐왔는데요.
그래서 테니스엘보로 찾아주신 환자분들에게 어떻게 도움을 드릴지 고민하고, 비수술 치료를 진행해왔죠. 이뿐만 아니라 지금보다 더욱 성장하기 위해 정기 세미나와 연구도 진행하고 있답니다.
그 만큼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가 있기에 테니스엘보병원이나 한의원을 찾고 계셨다면 이 글을 통해 도움을 받으실수 있을 겁니다.
이 질환이 치료를 해도 회복되지 못했던 이유부터 저희 한의원의 치료법까지 모두 알려드리니 집중해서 읽어 주시길 바랍니다.
테니스엘보를 치료해도 결과가 좋지 않았던 이유 먼저 테니스엘보를 치료했음에도 결과가 좋지 못했던 이유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그 이유는 테니스엘보의 근본적인 원인에 있습니다.
이미 질환은 발생했는데 원인을 알아야 되나 싶을수 있지만,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치료의 첫걸음이라 할수 있습니다.
이 원인을 아신다면 여러분이 앞으로 회복하려면 어떻게 해야 될지 결정하는데 도움이 될것 이라 생각합니다 보통 엘보 질환의 원인이라고한다면 이렇습니다.
대표적으로 이 3가지 원인들로 질환이 발병한다고 알려져있는데요.
이런 요인들이 계속 반복된다면 근육에 부담을 주고, 이로 인해 근육과 뼈를 연결하는 힘줄도 손상됩니다.
그리고 팔꿈치 뼈를 둘러싼 인대가 충격을 받아서 손상되기도 하죠.
이러한 손상이 점점 만성화되고 심지어 손상된 힘줄과 인대 등의 조직들에는 퇴행이 진행됩니다.
여기서 퇴행을 노화라고 생각하실수 있는데요.
하지만 노화는 퇴행의 유도하는 요인 중 하나이고, 앞서 말한 반복적이고 과한 팔 사용, 외상 등의 요인도 퇴행을 유도할수 있습니다.
팔을 사용하지 않으면 괜찮아진다고 하지만 팔을 완전히 사용하지 않는 것은 불가능하죠.
그래서 퇴행은 날이 갈수록 진행되고, 질환을 악화시키는데요.
그렇기에 단순히 통증을 완화하거나 팔 사용을 자제하는 방식으로는 회복하기 어렵습니다.
그렇다면 테니스엘보를 회복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단순히 증상을 완화하거나 팔을 사용하지 않아야 될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퇴행으로 시간이 지나면 악화되는 질환인 만큼 퇴행을 억제할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손상된 힘줄, 인대 등의 조직들을 회복할수 있는 방법으로 치료해야 됩니다.
테니스엘보병원이나 한의원을 찾으실 때에도 이러한 방법으로 치료하는지 살펴보셔야 합니다.
지금부터 이 치료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테니스엘보의 회복을 도와줄수 있는 방법 저희 튼튼마디한의원은 테니스엘보의 회복을 돕기 위해 비수술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질환은 비수술적인 방법으로도 충분히 호전이 가능합니다.
경우에 따라서 수술도 필요하기는 하지만 이후의 후유증 등이 걱정될 수밖에 없는데요.
팔은 살면서 계속 써야 하고, 젊은 환자분들의 경우 더 긴 기간을 팔을 사용해야 됩니다.
그래서 더욱이 수술없이 치료하길 권하고 싶습니다.
튼튼마디에서 진행하는 비수술 방법들은 다양합니다.
도침, 약침, 그리고 튼튼마디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한약 백절탕 도 있습니다.
이 중 특히 백절탕은 저희 튼튼마디 비수술 치료의 핵심적인 방법이라 할수 있는데요.
테니스엘보를 치료하는 데있어서도 중요하게 사용되는 한약입니다.
그렇다면 백절탕은 구체적으로 어떤 한약인 것일까요.
백절탕은 손상된 힘줄과 인대 등의 조직들이 회복될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는 백절탕 속에 들어간 교제라는 성분 덕분인데요.
교제는 여러 동, 식물성 약재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힘줄, 인대 등의 조직들과 비슷한 성분이랍니다 말씀드렸듯이 손상된 조직들이 시간이 갈수록 퇴행되면서 테니스엘보는 점점 악화됩니다.
그래서 단순히 증상만 완화하는 식으로 치료해선 안 되며, 퇴행을 억제할수 있어야 하는데요.
퇴행은 단백분해효소라는 물질의 작용으로 진행됩니다.
백절탕은 이 효소의 작용을 억제해서 퇴행을 억제할수 있답니다.
SCI급 국제 학술지 논문에서도 이를 찾아볼수 있죠.
이 밖에도 저희가 진행하는 비수술 치료들을 설명드리자면, 약침은 염증과 통증을 완화해 줄수 있습니다.
도침은 만성화되고 유착된 조직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될수 있죠.
이러한 치료들을 진행한 후에는 관리를 통해 호전된 상태를 장기적으로 유지하게끔 도와드립니다.
퇴행성 변화로 악화되어 재발할수 있는 만큼 장기적인 관리가 필요한 질환이기 때문이죠.
팔은 살면서 계속 써야 하는 중요한 부위인 만큼 소중하게 생각해 주시고, 질환이있다면 빠르게 진료를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비수술로 증상을 치료할수 있는 테니스엘보병원이나 한의원을 찾으셔서 회복하실수 있길 바랍니다.
혹시 진료 의지가 있으시다면 근처 지점으로 문의해 주세요.

전부터 아주 것은 팔기로 “장거리(*장이 없었다. 봄 작년 여러 그때까지 일이었다. 말을 처음 아무 번 막동이는 뒤에 수 서는 있었으므로 깜짝 들으시었는지 태연하시었지만 했다.” 아버지에게서 거리) 않을 이러한 들은 정거장 어머니께서는 것도 모르고 있는 밭을 놀라지

처음 보는 거라 신기해서 계속 구경했어요.

답글 남기기

Scroll to top